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연봉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할까 합니다. 빠른곳은 이미 인상된

 

실수령액을 받아보셨을것 같고

 

늦는곳은 이번달에 실제 금액을 받아보실건데요.

 

오늘은 연봉 실수령액표를 준비했어요.

 

 

연봉이 오르면 오를수록 그에 따른 세금도

 

같이 증가가 하게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연봉만 가지고는 자신이

 

실제 얼마정도 받는지는 통장에 입금이 되어야

 

알수 있게 되는데요.

 

오늘은 대략적으로 자신의 실수령액을 알아볼수

 

있는 연봉 실수령액표를 준비를 해보았습니다.

 

2016년 데이터인데요. 이 자료 보시고

 

어느정도일지 예상을 해보실수가 있으실거에요.

 

연봉 1000만원에서부터 1억 2900까지의 데이터입니다.

 

 

아마 대한민국 국민 대다수가 이 안에

 

자신의 연봉이 들어있을것 같아요.

 

저또한 이 표에 들어가있는데요.

 

세금공제 비율이 7% 에서 11%까지 되어있네요.

 

연봉 3000만원의 실수령액은 226만원이네요.

 

 

여기부터는 대기업 직원이나 중소기업 과장 이상 정도는

 

되어야 받을수 있는 금액이라 생각되네요.

 

연봉 5000만원이라면 실수령액은

 

358만원이네요.

 

저는 한 400은 넘을줄 알았는데...

 

 

7000만원에서 9900만원까지 입니다.

 

 

그리고 참으로 궁금했던 연봉 1억에 대한 실수령액들인데요.

 

세금공제율이 이제 20%대가 되었네요.

 

그래서인지 연봉이 1억이라 한다면 실제 받는

 

수령액은 666만원 정도가 되네요.

 

연봉 1억이라 하면 천만원 근접하지 않을까 했는데

 

생각보다는 낮은것 같네요.

 

연봉 실수령액표를 한번 준비해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길 발라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