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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확인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매확인서 발급은 대외무역법에 따라 국내에서 외화획득용 물품 등을 구매하기 위해 발급되는 증서입니다. 구매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구매확인서 발급방법
구매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해 주요한 단계와 절차를 확인해보겠습니다.
1. 발급기관에 가입
KTNET을 발급기관으로 지정할 경우, 가입신청서를 KTNET 고객센터로 Fax 송부하고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은행을 발급기관으로 지정할 경우에는 추가적인 절차가 필요하므로 uTradeHub 가입승인서를 받아 거래은행에 제출해야 합니다.
2. 구매확인서 발급
구매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해 발급기관으로부터 발급신청서를 작성하고 필요한 정보를 제출해야 합니다. 구매확인서 발급일자와 세금계산서에 대한 정보는 추가적으로 확인이 필요합니다.
3. 구매확인서 등록
구매확인서를 발급받은 후에는 해당 구매확인서의 구매여부를 등록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KTNET 발급 구매확인서로 세금계산서 정보를 가져와 등록한 후, 필요에 따라 수기 등록도 가능합니다.
4. 세금계산서 정보 등록
구매확인서 작성 화면에서 세금계산서 정보와 적용금액을 입력하여 연결합니다. 동일 세금계산서가 여러 구매확인서에 사용될 경우에는 잔액이 표시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결론
구매확인서를 발급받는 절차와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구매확인서는 국내에서 외화획득용 물품 등을 구매하기 위해 필요한 증서이므로, 발급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정리된 답변이 올라올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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