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에 좋은 차의 한 종류인 '두충차'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두충차는 최근에 주목받는 약초 중 하나이며, 이시간에 섭취하는 것이 가장 높은 약효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두충차는 국내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낙엽 활엽교목인 '두충나무'에서 추출된 차로, 약효가 뛰어나 여러 질병에 도움이 된다는 것으로 유명하죠.

두충차 효능

 

두충차 효능

 

두충차에는 많은 효능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효능은 '정력 향상'입니다. 한의학적으로도 이 두충나무는 양기가 신체 밖으로 배출되는 것을 막아주어 정력을 향상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며, 발기부전 치료에도 효과적입니다.

두충차 효능

 

또한 두충차는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두충나무에는 다이글루코사이드와 피노레지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은 혈관을 확장시켜주고 콜레스테롤을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높은 혈압이나 혈관 질환을 개선시키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두충차는 뼈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고 계셨죠? 특히 두충나무 껍질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 예방에도 탁월합니다.

두충차 효능

 

두충차는 임신 중인 여성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임신 중의 태동불안, 자궁 출혈, 유산 예방에 효과적이며, 태아의 움직임으로 인해 발생하는 배와 허리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두충차 효능

 

마지막으로 두충차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차입니다. 두충차에는 아디포넥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지방을 분해하고 배출시키는 데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