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간혹 dll파일 오류가 나는 경우가 있어요. 보통은 게임을 실행하려 하는데 갑자기 이렇게 오류가 나오실거에요. 그전에 잘 실행이 되었었다면 이 파일이 손상되거나 삭제되어진 경우일거에요. 이런 경우에는 다시 설치 하는 방법이 있고 해당 파일만 다운받고 복사해주는거에요.

 

 

쉬운 방법은 후자입니다. 문제가 있는 d3dx11_42.dll 파일만 다시 복사를 해주시는건데요. 이 파일이 사라지는 경우는 바이러스에 걸려 백신에 의해 제거가 되어지거나 다른 프로그램들을 삭제할떄 같이 지워버리는 경우가 있을수 있어요.

 

그런 경우에는 해당 파일만 제거가 되어지는것이기 때문에 해당파일만 복사해서 붙여넣기 해주시면 되는데요.

어렵지 않게 다운 받고 복사해주는 방법 안내해드릴게요.

 

 

보통 게임을 실행을 할때 이렇게 d3dx11_42.dll파일을 못찾는다고 나오는 경우는 손상이나 삭제된경우인데요. 간단하게 d3dx11_42.dll파일을 복사만 해주시면 되는데요. 정상적인 d3dx11_42.dll 파일을 받는법 안내해볼게요.

 

 

여기를 눌러주시면 위에 보이시는 사이트로 이동을 하게 되어지는데요. 이동을 하신후에 파일명을 입력을 해주시고 검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검색을 하시면 이제 검색되어진 결과가 모두 나오게 되어지는데요.

 

 

이렇게 이 파일은 다이렉트x 10.1의 파일이라고 나오는데요. 이 파일은 게임을 구동하시는데 꼭 필요한 라이브러리이죠. 이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게임의 경우에는 꼭 필요한데요. 이 화면에서 파일명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렇게 나오게 되어지실겁니다. 이중에서 자신의 컴퓨터에 맞는 버전으로 다운로드 하셔야 합니다.

바탕화면에서 내컴퓨터의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시고 속성으로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시스템 종류가 나오게 되어집니다. 그중 32비트 64비트 여부에 따라서 위에 파일을 받아주세요.

 

받으신 파일은 위에 경로에 복사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64비트 : c:\windows\syswow64

32비트 : c:\windows\system32

 

위에 안내해드린 경로로 복사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게임을 다시 실행해보시면 이 파일을 못찾는다는 에러는 안나오실겁니다. 새로 설치 하지 않고 문제 파일만 복사하는 방법이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