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금은 TV보다는 컴퓨터를 사용해 영화,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 등을 시청하는 분들이 늘고 있어요. 하지만 동영상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종종 발생하죠. 오늘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동영상 재생이 안되는 경우 대부분은 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 코덱이 없어서 그런 것입니다. 즉, 각 영상마다 재생을 위해 필요한 코덱이 다르기 때문에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동영상을 재생할 수 없는 거죠.

 

동영상에는 음성과 영상 데이터가 압축되어 저장되고, 코덱을 통해 재생되기 때문에 해당 영상을 압축하는 데 사용되는 코덱도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소개할 것은 스타 코덱이라는 통합 코덱 설치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무료로 제공되며 업데이트도 자주 이루어지고 있어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신 후,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시면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최신 비디오 코덱과 오디오 코덱이 포함되어 있어, 동영상 재생에 필요한 주요 기능을 지원해줍니다.

 

설치를 진행하는 과정에서는 다른 제휴 프로그램들의 설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동영상 재생이 안되는 문제해결과는 전혀 무관합니다. 따라서 필요하지 않다면 체크박스를 해제하고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스타 코덱을 설치해주신다면, 동영상 재생이 안되었던 문제는 대부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각종 영상을 빠르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겠죠? 여러분들도 이번 안내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모든 분들의 컴퓨터 환경이 더욱 매끄럽길 기원합니다.

댓글